인프제의 머릿속/2024 서른아홉

골드 악세사리 만들고 업뎃 준비 (스마트스토어), 사업 가치관, 이념, 방향성 정리하기!

솔솔월드 2024. 9. 8. 11:00
반응형

 

 

 

라이브 하면서 만든 골드 악세사리 !

귀걸이, 팔찌, 목걸이, 진주 반지까지 ㅎㅎㅎ

라이브 다음날 상세컷 찍고 편집완료, (라이브 하고 그날 새벽 세시까지 만들고 잔 것들 전부)

또 그 다음날 비혼남매 유튜브 촬영하러 가는 김에 스마트스토어 착용컷 촬영도 하고 

주말은 알바 시간 외에 사진 편집완료 (바쁘다 바빠)

 

주말근무는 아침 출근이고 근무시간이 길어서 많은 에너지 쓰는 일은 하기 힘들다ㅠ

그래도 사진 편집까지는 할 수 있음! ㅎㅎ

비혼남매 영상도 자막, 녹음 등 내 역할이 있어서 그것도 다 하고,

내일부터는 내가 만든 솔이즈솔 골드 악세사리 신상 업뎃 해야지 !

 

 

 

 

 

 

이번에는 가을 겨울에 내가 즐겨하는 골드 악세사리로 준비했는데

사실 이번 여름에 푹빠졌던 써지컬도 좋고

원래 좋아했던 골드도 좋다 -

나는 다양하게 즐기는 걸 좋아하니까  :)

 

오랜만에 블랙 + 골드 조합 코디 하니 마음에 드는구나 

 

 

 

 

 

수암골 카페 오지에 다녀왔다

날씨가 흐렸지만 루프탑에 앉아있으니 탁 트여서 좋더라

비도 잠깐 내렸는데 운치있었음 ㅋㅋㅋㅋㅋㅋㅋ

 

 

 

 

 

여전히 낮에는 덥지만 그래도 저녁 가까워지니 덥지 않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게 

가을이 느껴진다 살짝 ! ㅎㅎㅎ

 

추석연휴가 있어서 스마트 스토어 기본 틀은 갖춰놓고 

추석 연휴 끝인 19일 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이유는 상품 등록도 더 해야하는 것도 있지만

그것보다 솔이즈솔은

비혼남매(가자여판) 유튜브를 하면서 방향이 정해지고 마음을 먹게된 것들이기 때문에

우리의 색깔과 우리의 마음이 담겼으면 싶었다

우리 채널을 봐주시는 구독자 분들께

상품 구매이긴 하지만 함께 가는 마음으로 우리 다운 것, 나다운 것을 채워서 드리고 싶었는데

그 아이디어 들이 아직 미완성이다

 

한마디로 사업 이념!

그런 것들을 구체적으로 담아가고 싶고 채워가고 싶다

내가 이 일을 시작하는 이유를 잊지 않기 위함이기도 하고

또 단순히 먹고 살 수 있는 대안, 상품판매라는 개념을 떠나서

우리의 가치관과 이념에 공감대가 있고

그 진심을 더욱 알아주시는 분들과 함께 가고 싶은 마음이기도 하다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전까지는 상품 등록, 배송 등 그저 해야하는 부분들에 대한 일들이었는데

막상 상품 등록을 하고 나니 이걸 어떻게 알리고 (단순히 홍보 수단을 말하는 게 아님)

나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로도 이어지더라.

아마도 내가 직접 만든 것이기 때문이겠지

 

확실히 처음부터 완벽하게 정해서 시작할 수가 없는 일이다

한단계 한단계 지나면서 또 내 시야가 넓어지고 깊어지는 느낌이라

결국 이 일은 계속 다듬어 가면서 완성해 나가야 하는 것 같다

완성이라는 단계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가능한 나다움을 듬뿍 담으면 될거다.

 

비혼남매, 솔솔월드 유튜브 채널, 그리고 솔이즈솔 스마트스토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 모두와 그리고 내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나가도록 해야겠다.

 

 

 

 

 

그래서 다행히도(?) 추석연휴가 끼어있어서 그만큼의 시간이 있다 생각하고

사업이념, 방향성, 가치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표현해낼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정리해서 답을 찾아갈 계획이다.

그것들을 어느정도 정해야 유튜브, 블로그에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 같다.

가능하면 이 부분도 큰 틀부터 정하고 진행하면서 계속 다듬어 가도록 하자.

 

나는 물건만 팔고 싶은 사람은 아닌 것 같다.

물건을 통해 가치를 팔고 싶다.

그게 뭘까.

 

답은 내 안에 있겠지!

하루하루 내안에 집중해서 잘 찾아가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