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제의 머릿속/2024 서른아홉

연휴동안 나를 돌아본 결과, 놀라운 내 마음의 변화 기록! (악세사리 스마트스토어 중간점검의 시간)

솔솔월드 2024. 9. 21. 13:08
반응형

 

 

 

참 바쁘게 보내고 있는 9월

어제 하루종일 비가 내리고 오늘 아침 베란다 쪽 공기가 시원해짐을 느꼈다

드디어 가을이니???!!!! 꺅 ㅋㅋㅋㅋㅋㅋㅋ

 

추석연휴 쯤에 마음을 먹었던 '한걸음 물러나 전체그림을 다시 보고 점검하기'

유튜브, 라이브,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일러스트 등등 아직은 텅텅 빈 수익 파이프라인들에 대해

단기, 중기, 장기 계획과 그 사이의 내 마음변화와 목표들 상세히 돌아보고 수정해보기.

혼자서도 돌아보고 또 비혼남매 촬영하는 날 오빠와도 이야기 해보면서 

잘 정리가 되었다 (아래에 이번에 느꼈던 새로운 깨달음이 나온다)

나름대로 잘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어서 뿌듯했던 날 !

 

당장의 결실보다는 전체적인 방향성이 맞도록 해나가자 -

 

 

 

 

 

 

어제 배송할 주문 건이 있어서 제작하고 포장하고 배송까지 하고 나서

기본 포장 지퍼백에 스티커들 붙이는 작업을 했다 

주문이 많아서 바쁠 일이야 당장 없겠지만 ㅎㅎㅎ

10-11월에 알바가 바쁘니까 해놓을 수 있는걸 미리 해놔야겠다 싶었다 

서비스로 드리고 있는 진주반지도 몇개 더 만들어서 포장해놓았다

다음에는 다른 디자인의 재료를 주문해야겠다 

행복한 시간들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

화장실 앞에서 딩굴거리는 심바의 모습을 사진으로 포착했다

집사로서 이런 순간 포착하면 넘나 만족스럽다 ㅋㅋㅋㅋㅋㅋ

 

 

 

 

 

 

 

복실복실 하얀털 귀엽다 너무 ㅎㅎㅎㅎㅎ

(일기 중간 잠시 쉬어가는 타임 ㅋㅋㅋㅋㅋㅋ)

 

 

 

 

 

고양이는 사람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는 곳을 좋아하더라 ㅋㅋㅋㅋㅋㅋ

나도 고양이같은 면이 많은 사람이니 존중한다 ㅋㅋㅋㅋㅋㅋ

 

 

 

 

 

 

 

추석연휴 동안 퇴근길에 봤던 보름달-1

달이 엄청 크고 환했다 (사진에는 잘 안담겨서 아쉽)

 

이번 추석연휴

나는 알바를 하며 또 신상도 올리고 바쁘게 살았던 한주였지만

중간점검도 하고 오빠와 이야기를 하면서 참 의미있고 알차게 보냈다

 

사실 인간적인 조급함에 재택부업에 대해 한번 검색해봤다(이건 몇달에 한번씩은 꼭 해보는 듯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이미 뭔가를 많이 하고 있는데 당장은 수입이 나는 것이 아니라서 

아마도 돈을 조금 더 번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알아봤으나

역시나 쉬운 일은 없다 -

그만큼의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 하기에 

나는 다른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더 쏟을 수 없다는 결론 (너무나 당연한거였나 싶기도 ㅎㅎㅎ)

 

새롭지 않으나 중간점검하면서 다시한번 나 스스로 나의 선택을 확고하게 만든 시간이었다 

왜냐하면 지금 하는 알바가 내 인생의 마지막 알바였으면 하던 간절했던 마음이

최근에 내가 좋아서 시작한 일들을 계속 하기 위해

이 알바가 꼭 인생의 마지막 알바가 아니어도 된다는 마음이 생겼기 때문이다

잘리거나 못하게 되면 또 새로운 일 구하면 되지 !

아니 오히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지속하기 위해

생계를 위한 일은 꼭 해야겠다는 마음까지 먹어지더라

그 마음이 불과 몇달 전의 내 마음과 너무 달라진거다

 

나 스스로 이 마음에 가장 놀랐고

그래서 더 힘을 얻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나는 정말 더 강해지는 사람이구나' 스스로 깨닫는 이 과정이

너무나 의미가 깊게 느껴지고 내 인생을 내가 정말 만들어가고 살아가는 기분이 든다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을땐 

현타도 자주오고 알바를 그만두기만을 바랬는데 

의미있는 일을 하게 되니 이렇게 정반대의 마음이 먹어진다니

 

그리고 이 마음에 도달하기 전 내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한건 

'먹고 살 궁리'보다는 '자아실현의 욕구'때문이라는 사실도 알게된 것 ㅎㅎㅎ

생계의 해결보다 자아실현의 욕구가 더 크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생계는 알바로 해결해도 된다는 마음이 자연스레 먹어진거다

 

그리고 대신에 내가 유튜브를 좀 더 열심히 하자고 마음을 먹었다 (나름 현실적인 대안이다 ㅋㅋㅋㅋㅋㅋ)

솔솔월드 채널을 지금의 내 목표와 방향성에 맞게 , 그러면서도 나답게

단기적으로 보지 말고 멀리보고 가자

다시 마음을 다졌다

 

 

 

 

 

 

심바 선물세트 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추석에 받은 선물세트인데 박스 버리려고 뒀는데 저길 올라가 있더라 

딱히 편해보이지도 않던데 참 신기해

귀여운 야옹이들의 머릿속 ㅋㅋㅋㅋㅋ

 

 

 

 

 

 


추석연휴 동안 퇴근길에 봤던 보름달-2

 

오빠와 회의를 하면서 내가 솔이즈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무얼하고 싶고

방향성과 이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오빠도 내가 하고 있는 모습을 보더니 

생각보다 너무 잘하고 있다고 (아니, 생각을 어떻게 한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진심으로 칭찬을 해주길래 뿌듯하고 기분좋더라

오빠 기준 나보다 훨씬 까다로운 걸 내가 알기때문에 ㅎㅎㅎㅎ

 

 

 

 

 

 

보름달 보며 잘하고 있다 잘하고 있다 -

또 내 마음을 다지고 약간 산만했던 마음을 다시 집중하고 

올해 남은 기간동안 낭비되는 시간과 에너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지 !

이렇게 살아본 적 없는데 좀 재밌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알바가 바쁜 10월은 약간의 도전의 달이 될거같은데 

아프지 않고 라이브 꾸준히만 해도 잘한거다 싶다 !

화이팅 해야지 :)

반응형